최근에는 저축금리 증가로 인해 전세의 매력이 줄어들고 있습니다.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월세를 선택하는 추세입니다. 하지만 월세와 전세, 둘 중 어떤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일까요? 오늘은 이러한 고민에 도움이 되어 줄 전월세계산기를 소개해 드릴게요.

 

전월세계산기를 활용하면 매우 쉽게 전세형태에서 월세형태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. 보증금 1,000만원이면 대략 월세는 10만원이 됩니다. 이는 일반적인 계산법이며 정답은 아니지만, 이 정도 금액으로 협상할 경우 모두가 동의하는 경우가 많아요.

 

전월세계산기를 활용하여 전세에서 월세로 바꿀 수도 있으며,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. 상황에 맞게 상호 합의하여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요. 전월세계산기 계산하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.

 

 

전세에서 월세로 바꾸는 경우, 전세 5,000만원의 경우 월세 30만원으로 변환됩니다. 이 경우 보증금은 2,000만원으로 줄어들게 되요. 즉, 전세 1,000만원일 경우 월세 10만원으로 계산됩니다.

 

 

월세에서 전세로 바꾸는 경우에도 월세 30만원은 3,000만원의 전세금액이 됩니다.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합의 후 결정하도록 합시다. 전월세계산기는 유용한 도구이니 꼭 활용해보세요.

+ Recent posts